Dec
7
Thu
테헤란로 북클럽(2018 트렌드 노트)
Dec 7 @ 7:00 pm – 9:00 pm

12월 7일의 테헤란로 북클럽에서는 스타트업 마케터 분들을 위해, 내년도 트렌드를 담은 <2018 트렌드 노트>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려 합니다.

어떤 기술이 어떻게 변할지, 어떤 파장을 일으킬지 모르는 시대에 마케팅을 위한 트렌드 파악은 무엇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저자인 다음소프트는 소셜 미디어 상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단어들을 분석해 옳고 그름, 당위와 의무를 떠나 달라지는 사람들의 관심사를 알아봅니다.

왜 요즘 사람들은 ‘자기 집’을 사는 것이 어렵다고 하면서도 집을 꾸미려고 인테리어 콘텐츠를 구경할까요? 수입이 뻔한 샐러리맨들이 왜 멋지다는 ‘호텔’에 가서 자꾸 ‘인생사진’을 찍고 싶어할까요? 그 답은 어쩌면 무의식중에 사용자들이 적는 소셜미디어의 콘텐츠에 있습니다. 그 숨겨진 이야기들을 테헤란로 북클럽에서 만나보세요.

# 일시 : 12월 7일 오후 7시 – 오후 9시
# 장소 : 스타트업얼라이언스 &space (선릉역 10번출구 현대타워 7층)
# 연사 : 다음소프트 김정구, 박현영, 정유라 연구원
# 세부일정
– 오후 7:00 – 7:20: 스얼에서 준비한 저녁식사
– 오후 7:20 – 7:50: 노동과 휴식 / 표현과 자율 / 먹고사니즘 관련 저자 3인 발표
– 오후 7:50 – 9:00: 저자 3인 패널토크 및 질의응답

# 주차는 지원해 드리지 않습니다.
# 참가신청 : https://goo.gl/forms/uLtBTD6ZnIjwZKNg1

Jan
10
Wed
테헤란로 북클럽(장병규의 스타트업 한국)
Jan 10 @ 7:00 pm – 10:00 pm

2018년 1월 10일, 새해 첫 테헤란로 북클럽은 블루홀 장병규 의장의 신간 <장병규의 스타트업 한국> 으로 이야기 나눠보려 합니다.

“스타트업은 창업자가 삶을 살아가는 방식”이라고 말하는 장병규 의장은, 세이클럽을 서비스한 네오위즈, 350억원에 매각된 첫눈, 배틀그라운드와 테라의 블루홀, 110여개 스타트업에 투자한 본엔젤스를 공동창업한 한국 스타트업 역사의 산 증인입니다. 그가 ‘가족에게 스타트업을 설명하듯이’ 써내려갔다는 이 책이, 스타트업 구성원들은 물론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가까운 사람이 창업을 고민하고 있어서 이걸 격려해야 할 지 말려야 할 지 고민 중인 분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겠습니다.

장병규 의장의 생생한 스타트업 이야기를 새해 첫 테헤란로 북클럽에서 만나보세요.

# 일시 : 2018년 1월 10일(수) 오후 7시-9시
# 장소 : 강남역 메리츠 화재 건물 16층 네이버 D2 Startup Factory 라운지 (스얼 &스페이스가 아니니 주의 부탁드려요!)
# 세부일정
– 오후 7:00 – 7:20: 스얼에서 준비한 간단한 저녁식사
– 오후 7:20 – 8:00: 장병규 의장이 들려주는 스타트업 이야기
– 오후 8:00 – 9:00: 북토크 및 질의응답

# 주차는 지원해 드리지 않습니다. 강남역 2번 출구 바로 앞이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 참가 신청 : https://goo.gl/forms/PdYRsVXzjyhYKpIo2

Jan
31
Wed
테헤란로 북클럽(창업가의 브랜딩)
Jan 31 @ 7:00 pm – 10:00 pm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기업은 무엇이 특별할까요?”
“제품, 서비스가 먼저일까요, 브랜드가 먼저일까요?”
“좋은 브랜드를 만드려면 무엇을 해야하나요?”

그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테헤란로북클럽 에서 <창업가의 브랜딩>을 출간한 두 저자를 모십니다!

대기업에서 라이프 스타일 관련 계열사를 거치며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로 일한 우승우 72초 TV CBO, 대기업의 글로벌 사업전략 담당과 브랜드 마케터를 거쳐 브랜드 컨설팅 회사에서 컨설턴트로 일한 차상우 더.워터멜론 대표. 두 저자는 브랜드 전문가로서 여러 전략을 실행해본 경험을 토대로 ‘스타트업 창업가를 위한 10개의 법칙’을 제시했습니다.

그 법칙을 뒷받침하는 사례로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곳의 대표들을 인터뷰했는데요. 책에 수록된 인터뷰이 중 한 명인 RAWROW 로우로우 의 이의현 대표가 패널토크에 함께 합니다. 두 브랜드 전문가와 좋은 브랜딩 사례의 만남을 테헤란로 북클럽에서 만나보세요.

# 일시 : 1월 31일 수요일 오후 7시 – 오후 9시
# 장소 : 스타트업얼라이언스 &space (선릉역 10번출구 현대타워 7층)
# 연사 : 우승우 72초TV CBO, 차상우 더.워터맬론 대표
패널토크 : 두 저자 및 로우로우 Rawrow 이의현 대표
# 세부일정
– 오후 7:00 – 7:15: 스얼에서 준비한 저녁식사
– 오후 7:15 – 8:45: 강연, Q&A

# 참가신청 : https://goo.gl/forms/F3ca5hEYdFfI3gsf2

# 주차는 지원해드리지 않습니다.

Apr
13
Fri
테헤란로 북클럽 (젊은 소셜벤처에게 묻다)
Apr 13 @ 7:00 pm – 9:00 pm

4월 13일 봄을 맞은 테헤란로 북클럽은 <젊은 소셜벤처에게 묻다>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려 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죠. 그 중 ‘소셜벤처’는 기업의 형태로 사회 문제에 시스템의 변화를 만들어 내려는 노력의 산실입니다. 소셜벤처 창업가들은 오늘도 타인의 삶을 바라보며, 이웃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데요. 이번 북클럽에서는 “어떻게 비즈니스로 세상을 바꾸는가?” 라는 질문을 가지고 최근 <젊은 소셜벤처에게 묻다>라는 책을 출간한 도현명 대표를 연사로 모십니다.
도현명 대표는 임팩트스퀘어를 설립하여 다양한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에 투자하고 젊은 사회적 기업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패널토크에서는 본 책에서 소개한 스마트 점자 교육기기 소셜벤처 오파테크 이경황 대표를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볼 예정입니다.
소셜벤처 기업가들이 꿈꾸는 세상, 생존과 성장을 위한 고민과 과정의 깊은 이야기들을 직접 만나보세요.
# 일시 : 4월 13일 금요일 오후 7시 – 9시
# 장소 : 스타트업얼라이언스 &space (선릉역 10번출구 현대타워 7층)
# 연사 :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 / 패널토크 : 이경황 오파테크 대표 (모더레이터: 이기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사)
# 세부일정
– 오후 7:00 – 7:20: 스얼에서 준비한 저녁식사
– 오후 7:20 – 7:50: 도현명 대표가 들려주는 소셜벤처 이야기
– 오후 7:50 – 9:00: 저자 및 이경황 대표 패널토크 및 질의응답
# 주차는 지원해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