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헤란로 런치클럽

#신청링크: https://goo.gl/forms/qaP5jyBXzdZNaeu42

한국 사회에서 조직문화란 그동안 딱딱하고 어렵기 그지없는, 문화라 부르기에도 겸연쩍은 주제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외국계 기업의 한국 진출, 해외 시장과의 교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한 인력들, 스타트업의 등장과 성장에 따라 한국 사회에서는 업무의 효율성을 불러올 수 있는 바른 조직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흔히 우리는 세계 스타트업의 성지, 실리콘밸리를 바른 조직문화의 기준으로 두고는 합니다. 그러나, 정말 얼마나 실리콘밸리의 조직문화를 알고계신가요? 실리콘밸리의 조직문화를 100% 옳은 문화라 말할 수 있을까요?

별 것 아닌듯, 그러나 너무나 중요한 기업의 조직문화 이야기! 그래서 준비한 테헤란로 런치클럽 10월 24일의 이야기는 “실리콘밸리의 조직문화” 편입니다. 뉴욕과 실리콘밸리에서 메릴린치, 페이팔, 애플, 이베이 등의 기업에 근무하며 그들의 문화를 다년간 직접 경험해온 이베이 코리아의 정보라 부사장(CPO)님을 모시고 한국와 실리콘밸리 조직/업무문화의 차이, 우리가 만들어가야 할 조직문화에 대해 이야기 나눠봅니다.

HR 담당자를 비롯하여 스타트업 종사자, 대표님 등 평소 조직문화에 대한 고민이 많으셨던 분들을 모십니다. 10월 24일 점심시간, 정보라 부사장님의 다년간의 노하우도 엿보고, 올바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실마리도 찾아보세요!
# 일시 : 10월 24일 점심 11시 30분 ~ 13시
# 장소 : 스타트업얼라이언스 &space (선릉역 10번출구 현대타워 7층)
# 연사 : 정보라 부사장 (eBay Korea, CPO)

# 세부일정
– 11시 30분 ~12시 : 점심식사(샌드위치 제공 예정)
– 12시 ~ 12시 40분 : 강연
– 12시 40분 ~ 13시 : Q&A

October 13th, 2017|

테헤란로 커피클럽(아침에 하는 네트워킹 모임)_79th

#신청링크: https://goo.gl/forms/1E7snrrUgsEIytNa2

한 달에 두 번 수요일 아침(7시 45분)의 스타트업 네트워킹 모임 ‘테헤란로 커피클럽’
테헤란로커피클럽의 79번째 모임이 10월 25일 오전 7시 45분에 열립니다.

Coffee Club은 형식에 얽매이지 않으며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임을 지향합니다.
모임은 매달 두 번 수요일 아침 7시 45분,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진행됩니다.
전문가 발표 & 스타트업 소개(30분)와 네트워킹(+45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업계 최신 동향을 알고 싶은 분, 스타트업계의 사람들을 자연스럽게 만나 교류하고 싶은 분 누구나 환영합니다.

이번 테헤란로 커피클럽은 모터그래프와 코스토리, 두 스타트업을 모십니다. 모터그래프는 자동차뉴스, 레이싱, 시승기, 구매가이드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에 관련된 모든 토픽을 깊이있는 전문성으로 다루며 주로 많은 남성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코스토리는 ‘아빠가 만든 화장품’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청정한 원료의 화장품을 판매하는 파파레서피로 많은 한국을 넘어 중국, 미국, 유럽의 케이뷰티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이 두 스타트업 모두 알찬 콘텐츠를 바탕으로 팬을 확보하고, 소통하고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특히, 유저들이 알고 싶어하는 토픽에 대해 더 재밌고 꽉차게 전하는 유투브 동영상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터그래프와 코스토리가 말하는 스타트업의 콘텐츠 제작. 여러분이 콘텐츠 담당자라면,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할 “보고싶은 콘텐츠 제작하는 법”을 10월 25일 아침 7시 45분에 테헤란로 커피클럽에서 함께 만나보세요.

#발표 (7시 45분 ~ 8시 25분)
1. 이승한 대표 (모터그래프)
2. 박진수 실장 (코스토리)

#네트워킹(8시 25분 ~ 9시)
– 자기소개: 짧고 굵게 자기를 소개하는 시간, 개인당 약 10초 (10분)
– 네트워킹: 미처 못 나눈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네트워킹 (25분)

모임의 공식종료 시각은 9시이지만 이후 좀 더 이야기를 나누고, 네트워킹하고 싶은 분들은 자유롭고/편안하게 9시 이후에도 하시면 됩니다.

October 11th, 2017|

테헤란로 펀딩클럽 – 트랜스링크

열 두 번째 ‘테헤란로 펀딩클럽’은 트랜스링크캐피탈의 음재훈 대표님과 세마트랜스링크캐피탈인베스트먼트의 허진호 대표님을 모시고 이야기 나눠봅니다. 트랜스링크캐피탈은 미국에 기반을 두고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는 스타트업에 투자와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트랜스링크캐피탈 파트너들은 삼성, 소프트뱅크, 팍스콘등 아시아의 대표적인 IT기업의 미국투자대표들로 구성되어, 지난 10년간 Cliqr, Misfit, Montage, SoundHound등 다수의 성공적인 업체를 투자 지원해 왔습니다.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는 위에 언급한 트랜스링크캐피탈과 국내 과학기술인공제회의 공동 투자로 설립되어, 2015년 부터 국내 스타트업에 활발한 지원과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methinks, 10ping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하였으며 그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벤처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테헤란로 펀딩클럽에서는 트랜스링크 패밀리의 한국, 미국 펀드를 함께 알아보고, 실리콘밸리와 한국 스타트업 투자 이야기 등 평소에 들을 수 없던 이야기들에 대해 깊이 알아보고자 합니다. 실리콘밸리 투자트렌드와 글로벌 진출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12번째 테헤란로 펀딩클럽은 10월 18일 수요일 오후 7시에 개최됩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참석 확인 메일을 송부 드리겠습니다. 참석 확인 메일을 받으신 분들에 한해 행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 https://goo.gl/forms/AMFofHhb8NplBRJe2

August 30th,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