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1일의 테헤란로 북클럽에서는 작가/다큐멘터리 감독으로 활동 중인 도유진님이 저술하신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살아갈 자유, 디지털 노마드’ 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려합니다.
많은 사람이 평소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꾸지만 그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알고 실제 경험을 만나보기란 쉽지 않습니다. 
과연 디지털 노마드란 무엇인지, 환상과 다른 그 실제 삶은 어떤 모습일지, 그리고 한국 사회는 이러한 새로운 삶과 일의 방식을 어떻게 준비하고 또 도입할 수 있을지! 7월 11일의 테헤란로 북클럽에서 함께 만나보세요.
 
 
#프로그램
 
– 19:00-19:30: 스얼에서 준비한 저녁식사
– 19:30-19:45: 다큐멘터리 영화 [원웨이티켓] 15분 프리뷰 상영
– 19:45-21:00: 강연 및 Q&A
 
*강연 도서를 읽고 오시면 강연을 들으실 때 더욱 깊이있는 토론과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강연 내용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살아갈 자유, 디지털 노마드>
-디지털 노마드의 현실, 현재, 그리고 미래
 
– 디지털 노마드란?
– 디지털 노마드의 사회적&경제적&문화적 배경
– 디지털 노마드의 현실과 환상

– 디지털 노마드와 대한민국, 그리고 미래 

 
 
#연사 소개
 
도유진 작가/다큐멘터리 감독
머무르는 모든 곳이 집이자 사무실로, 지금껏 한 달 이상 머무른 도시가 30개에서 40개 사이 어디쯤이다.

원격근무를 시행하는 회사에서 일하며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살아가는 자유를 경험했다.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누리는 사람들의 달라진 일과 삶, 그에 대한 이야기를 알리고자 세계 25개 도시를 누비며 원격근무시행사의 경영진을 포함한 70 여 명의 디지털 노마드를 만났다. 그리고 그 2년여의 여정을 다큐멘터리 영화와 책으로 정리했다. 

디지털 노마드와 원격근무에 대한 세계 최초의 다큐멘터리 [원 웨이 티켓]은 전 세계 크루들과 원격 협업으로 제작되었으며 다양한 외신에 알려지며 주목을 받았다. [원 웨이 티켓]은 현재 제작을 마치고 공개를 앞두고 있다. 다양한 형태로 콘텐츠를 만들고 나누는 일을 사랑하여 또 다른 이야기를 준비하며 지금도 열심히 찍고, 쓰고, 또 누비고 있다.

# 신청하기: http://onoffmix.com/event/105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