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톡 시즌2 – 페이스북 현장 리포트

하루 이용자 수 10억 명을 돌파한, SNS의 최강자 페이스북과 스타트업의 만남!
페이스북 한국지사에서 열린 파워톡 현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페이스북은 세계적으로 ‘일하고 싶은 기업’ 세 손가락 안에 꼽힐 만큼
세련된 오피스와 직원들을 위한 파격적인 복지 등으로 유명한데요.
페이스북 한국지사 또한 인테리어, 분위기까지 마치 실리콘밸리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카페같은 인테리어에 직원들을 위한 키친과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었고
방문객들을 위한 포토존, 음료수까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이날 파워톡은 5개 스타트업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 가이드와 여행객을 직접 연결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마이리얼트립’
– 원어민 실시간 영문 교정 서비스 ‘채팅캣’
– 올인원 가사도우미 서비스 ‘홈클’
– 모바일 패션 커머스 codibook의 ‘와이디어’
– 셀카 동영상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롤리캠의 ‘시어스랩’

페이스북은 기업들에게 마케팅의 ‘필수요소’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스타트업 마케팅 담당자들의 효과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많았을 것 같은데요,
이번 파워톡은 페이스북 한국지사 임직원에게 직접 그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참여한 스타트업들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페이스북 임원분들께서 다양한 광고주와의 비즈니스 경험을 토대로 객관적인 시각에서 저희가 고민하고 있었던 부분을 조언해 주셔서 매우 도움이 되었다”.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면서 불분명했던 부분이나 알고 싶었던 실무적인 부분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광고를 하면서 궁금했던 점이나 효율적인 방향에 대해서 많은 도움을 주셨고 또한 UX, 전반적 비즈니스에 대한 부분까지 좋은 말씀을 해주셨다.”
“페이스북 광고를 걸고 있었는데, 광고 위치나 설정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도 조언을 들을 수 있었고, 최근에 시작한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서도 말씀을 해주셔서 고려해보게 되었다. 무엇보다 우리가 갖고 있던 고민을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우리가 그동안 해왔던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해 한계성, 나아가야 할 기준을 제시해주셨다.
모든 기업이 페이스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그것의 컨셉, 효과가 실효적인지에 대해서 실제 페이스북 전문가로부터 평가받고 새롭게 재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

선배 기업의 경험과 조언을 스타트업에게 전달하는 파워톡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다음 파워톡도 기대해 주세요!

By | 2018-05-18T17:36:37+00:00 9월 18th, 2015|기타|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