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과 함께한 파워톡-현장 리포트

 

대한민국 대표 이커머스 기업, 한국 최초의 유니콘 스타트업 쿠팡과 스타트업의 만남!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열린 파워톡 현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로켓 배송으로 대표되는 한국 최고의 E-Commerce 기업, 쿠팡!
소프트뱅크로부터 1조 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한국 최초의 유니콘 스타트업에 등극하기도 했는데요,
쿠팡의 성공 비결을 알고 싶어 하는 스타트업들을 위해 이번 파워톡이 준비되었습니다.
이번 파워톡은 스타트업을 위해 항상 열려 있는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오피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파워톡에는 네 곳의 스타트업이 참여했습니다.

-패션 커머스 사이트 “코디북”을 운영하고 있는 “와이디어”
-직장인을 위한 놀거리를 안내하는 “놀자GO” 운영사 “렉스킹스”
-타임라인 중심 협업툴 “그랩(Grap)”을 개발한 “파트너”
-식당과 식자재 납품처를 위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사 “마켓보로”

뛰어난 기술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고 스타트업을 시작했지만,
기업 운영과 투자, 재무적인 부분에 있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스타트업들이 이번 파워톡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기업 가치를 인정받고, 큰 유통망을 구축한 쿠팡의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사업 운영에 관한 조언을 듣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참여한 스타트업들께서 남겨주신 소감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업 전반에 대한 검토와 조언이 필요했는데, 쿠팡이 같은 유통업 기업이라 핵심을 잘 짚어 주셨다.
사업 전반을 리마인드 해보라는 전문가분들의 조언이 기억에 많이 남는다.”
“사업 성장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고객 가치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전달할 것인지를 고민하라는 말씀이 마음에 와 닿았다.”
“부담감 없이 캐주얼하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라 좋았다.”
“신청서 접수부터 프로그램 참여까지 큰 장애물이 없었고, 피드백이 빨라서 놀랐다”

스타트업들을 위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는 파워톡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계속됩니다. 기대해 주세요!

By | 2018-05-18T17:34:36+00:00 4월 27th, 2016|기타|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