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의 한국인

매년 봄,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하거나 IT 기업에 재직 중인 한국인들을 초청해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모든 컨퍼런스 내용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네이버TV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중국의 한국인

매년 가을, 중국에서 창업하거나 IT 기업에 재직 중인 한국인들을 초청해 중국,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플래텀과 함께 '중국의 한국인'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모든 컨퍼런스 내용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네이버TV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원기관 종사자들이 모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토론의 장으로, 2015년부터 매년 제주와 부산에서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를 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주소를 알아보고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할 방법을 찾습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테헤란로 커피클럽

테헤란로 커피클럽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초기부터 이어오고 있는 아침에 하는 네트워킹 모임입니다. 2주에 수요일마다 출근 이른 아침을 활용하여 주제별로 2-3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스타트업의 발표 참가자들의 짧은 자기소개까지 이어져 알찬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있도록 진행됩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테헤란로 런치클럽

‘테헤란로 런치클럽’은 점심시간을 활용한 강연입니다. 시간내어 강연을 듣기에 어려운 스타트업 생태계분들을 위해 주로 스타트업 및 특정 산업의 동향을 전달하는 전문가의 강연이 구성됩니다. 점심시간 1시간을 투자해 해외 스타트업 동향, 주요 산업의 기술 동향 등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테헤란로 펀딩클럽

좋은 벤처캐피털을 스타트업 생태계에 소개하고, 투자 유치를 원하는 스타트업에게 도움을 주고자 2017년 2월부터 테헤란로 펀딩클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헤란로 펀딩클럽은 매월 1회 진행되며, 모든 내용을 홈페이지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브런치를 통해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테헤란로 북클럽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생태계에게 도움이 될 책을 선정해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입니다. 혼자 읽고 끝내기에는 아쉬운, 의미있는 책에 대한 저자와 패널의 생각을 알아보고 청중과 함께하는 대화로 다양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테헤란로 스터디클럽

테헤란로 스터디클럽에서는 실무적인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주제에 맞는 케이스, 연사만의 문제해결 방법과 과정, 그리고 그를 통해 얻게된 노하우 등을 공유니다. 스타트업의 실무진,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싶은 주니어들에게개발, 디자인, 마케팅, 영업 분야별로 일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논의할 있는 장을 만듭니다.

스타트업 프레스데이

'스타트업 프레스데이'는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매 분기에 한 번씩 테마에 맞게 선정된 스타트업 홍보담당자들과 미디어 관계자(기자)들을 초청해 진행합니다. 이날만큼은 기자-취재원의 관계를 벗어나 피자를 먹고 맥주를 마시며 자유롭게 네트워킹합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좋아서 하는 컨퍼런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비정기적으로 시의적인 이슈, 하지만 짧게 다루기엔 아쉬운 이슈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좋아서 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과거 미니컨퍼런스라는 이름으로 핀테크, 인도네시아 시장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눴고 2018년부터는 리브랜딩한  '좋아컨'이라는 이름으로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재팬부트캠프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매년 9월 '재팬부트캠프'를 통해 한국의 유망 스타트업을 일본 시장에 소개하고 국내 스타트업이 일본 시장을 더 잘 알고 진출하도록 현지 VC와 인터넷 기업, IT업계 재직자, 스타트업 관계자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만듭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비엔나 스타트업 패키지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오스트리아 비엔나 시 정부기관인 Vienna Business Agency와의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이 비엔나 시에 2달 간 체류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 실현시킬 기회를 제공합니다. 매년 1월 말부터 2월 말까지 지원받아 3월에 최종 1팀을 선발하며, 선발된 팀 중 1명은 매년 5~6월 비엔나에 체류하게 됩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앙트십 컨퍼런스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네이버는 매년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해 '앙트십 코리아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기업가정신을 실천하는, 혹은 연구하는 분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국의 기업가 정신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눕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오픈이노베이션

성장 모멘텀을 찾는 기관이라면 스타트업이 가진 혁신 동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스얼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스타트업과 대기업, 외국계 기업, 정부 기관 등에서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장을 만듭니다. 두 기관 간의 상생 협력으로 더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Berkeley VC Academy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매년 12월, UC Berkeley 법경영경제연구소 내 스타트업 센터와 함께 Berkeley VC Academy를 개최합니다. 지난해 진행된 1회 BVCA에는 약 40명의 투자심사역, 스타트업 재무 담당자, 대기업 투자 담당자, 변호사 등이 참여해 실리콘밸리의 투자 실무를 이틀간 배웠습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

기타 포럼 및 세미나

스타트업 생태계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긍정적 인식을 만들어가기 위해 입법 당국, 정부, 학계 등 다양한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정책 세미나 및 옹호 활동을 합니다.

다가오는 행사가 없습니다.